맛집

강남 원주추어탕 별미 - 메기불고기

머찌니7109 2013. 3. 22. 11:04

메기불고기를 안지는 2,3년 되었습니다..

거래처 사장님이 적극 추천하셔서 먹게 되었는데요..

처음부터 입맛에 맞아 이제는 그 사장님 볼때마다 메기불고기만 먹게 됩니다..

 

강남 교보생명 사거리쪽에 있는 원주추어탕집인데 오래전부터 추어탕으로 꽤나 유명한 집이랍니다..

하지만, 저는 거기가면 메기불고기만 먹네요..ㅋㅋ

사실 다른데선 먹기 힘든 메뉴다보니 그런것도 있겠지만, 정말 그 맛이란..^^

주말에 남양주에 사시는 어머님을 모시고 갈 정도니까요..

 

안타깝게도 사진이 별로 없고 그마저도 겔2 사진이라 좀 그렇지만..일단 올려봅니다..

메기불고기 모습입니다..

메기와 버섯 위주의 야채를 같이 구워먹습니다..

메기는 맵게 양념되어 있어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좋을듯 싶네요.. 

 

 

깻잎과 파김치가 듬뿍 나오는데요..이유는 아래에서..^^

 

 

매운요리엔 시원한 동치미가 제격이죠.. 

 

 

처음 가면 아주머니가 먹는 법을 알려주면서 직접 싸주십니다..

구워진 메기고기와 버섯 야채를 깻잎에 얹고 파김치를 올려먹는게 정석입니다..

부드럽고 매운 매기살과 버섯야채, 거기에 깻잎향과 파김치가 어울러지면 기가 막힌 맛이 되더군요..

먹어봐야 압니다..ㅋㅋ

 

 

메기불고기를 다 먹어갈때 쯤되면 메기매운탕도 끓여줍니다..

매운탕도 얼큰하고 진해서 몸보신 하는 기분이 들더군요..

 

 

메기불고기라면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정말 한번 드셔보세요..최고랍니다..

그리고 혹시 다른 메기불고기집 아시면 꼭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