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매실먹여 키운 오리로 푹 익힌 오리능이버섯한방백숙 - 구의동 맛집 동강매실오리

머찌니7109 2013. 9. 13. 07:00

얼마전 장모님 모시고 다녀온 집입니다..

저녁식사는 종종 하는데..모처럼 점심을 같이 했습니다..

 

요즘 장모님께서 편찮으신데..병원에서는 병명이 잘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제 회사 근처 한의원을 모시고 갔다가 같이 식사를 했습니다..

 

메뉴는 나름 고르고 골라서..

몸보신에 좋은 한방능이버섯 오리백숙입니다..

오리도 크고 실한데다, 국물이 아주 진하더군요..^^

더구나 몸에 좋은 매실먹여 키운 오리라 금상첨화입니다..

 

 

구의동에서 유명한 오리집, 동강매실오리입니다..

 

 

 

 

가격이 최근에 올랐나봅니다..ㅎㅎ

 

 

밑반찬들입니다..

평범하고 무난합니다..

 

 

메인인 오리능이버섯한방백숙입니다..

메뉴이름 참 기네요..ㅎㅎ

검정 능이버섯이 중앙에 놓여져 있습니다..

보기보단 버섯의 양이 많아 좋더군요..

물론 오리고기도 푸짐해서 다 먹지도 못하고 남겼답니다...

맛은 여지껏 먹어본 오리백숙 중에서 최상에 속했습니다..

 

 

전체 상차림입니다..

반찬을 두벌 주셔서 맘에 들었습니다..^^

 

 

 

 

오리백숙은 고기도 좋지만..사실 국물이 더 좋답니다..

푹 고은 오리육수가 보약이지요..

 

 

오리와 궁합이 좋은 부추까지 넉넉하게 넣고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부추는 리필까지 했네요..^^

 

 

오리다리..

크고 큰실합니다..

그리고 잘 고아져 부드럽게 발라지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부추에 싸서 먹어야죠..ㅎㅎ

 

 

능이버섯도 같이 먹구요..

오리와 능이와 부추의 삼합입니다..ㅎㅎ

 

 

고기를 먹고 난 후 육수에 죽을 끓여 먹습니다..

저는 죽이 더 맛있고 좋았습니다..^^

 

 

 

 

 

 

 

장모님 핑계대고 저랑 와이프까지 몸보신을 했네요..

빨리 쾌차하세요..장모님..^^

 

아참..이집은 1시간전에 꼭 예약하고 가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