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광어와 도다리 쉽게 구별하는 법 - 속초할머니횟집에서 배웠네요..^^

머찌니7109 2013. 7. 16. 08:00

광어랑 도다리 정말 비슷하게 생겼죠..

워낙 생선에 대해 아는게 없는지라..광어인지 도다린지 구별안하고 이제껏 먹기만 했는데요..

이번 속초여행때 확실히 구별하는 방법을 터득했네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어류 초보인 저에게는 신기하고 재밌는 구별법이라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봅니다..

 

아래 녀석은 광어일까요? 도다리일까요? ^^

광어입니다..

 

 

두눈을 보시면 되는데요..

아래 광어의 눈이 왼쪽으로 쏠려있죠?

왼쪽으로 쏠려있으면 광어라는군요..

왼쪽도 두 글자, 광어도 두 글자..ㅎㅎ

 

그러면 도다리는 당연히 두눈이 오른쪽으로 쏠려있겠죠? ^^

오른쪽도 세 글자, 도다리도 세 글자..ㅎㅎ

 

할머니횟집에서 알려준 광어와 도다리 구별법인데..참 쉽죠..^^

 

 

비법을 재밌게 알려주신 속초 중앙시장 지하에 있는 속초할머니횟집입니다.. 

 

 

 

 

 

속초할머니 문어집도 있네요..ㅎㅎ

 

 

광어들입니다..

도다리도 있으면 좀 보여달라 했더니..

아쉽게도 도다리는 없다네요..도다리 사진까지 같이 올리면 더 좋을텐데요..ㅎㅎ 

 

 

간김에 광어 큰놈 하나랑 우럭 한마리를 회를 떠왔습니다..

불쌍한 광어가 몸부림치네요..미안하다..ㅜ.ㅡ

 

 

 

물기 빼서 회를 뜨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포장해왔습니다..

 

 

 

 

살이 쫀득쫀득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었네요..^^

그런데 서비스로 멍게주신다더니..빼먹으셨어요..--;

아깝다 멍게..ㅎㅎ

 

 

 

따로 싸주신 매운탕거리도 끓여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속초할머니집에서 배운 광어와 도다리 구별법..

이제는 광어인지 도다리인지 알고 먹을 수 있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