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속초명물 닭강정] 닭강정의 달인 - 속초 중앙시장 중앙닭강정

머찌니7109 2013. 7. 15. 10:22

호떡에 이는 속초명물 두번째 닭강정입니다..

이집도 SBS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집인데요..

이집 방송분은 제가 직접 봤었기 때문에..처음부터 사려고 맘먹고 갔습니다..^^

다행히 호떡집처럼 불티나지는 않아 기다리지 않고 금새 포장해왔네요..ㅎㅎ

 

속초명물 닭강정입니다..

 

 

마케팅 차원에서 SBS 생활의 달인을 크게 강조하여 사용중이더군요..

316회 닭강정달인이셨군요..ㅎㅎ

 

 

가게 외관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안쪽에 있습니다..

택배도 되는군요..

판매하시는 두분 모두 참 친절하시고 항상 웃는 미소가 좋더군요..^^ 

 

 

 

중앙닭강정 내부입니다..

닭강정을 튀기는 손놀림들이 아주 바쁘십니다..

어떤 분이 달인이신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오픈된 공간이 청결하고 깔끔해보였습니다..

 

 

 

 

중앙닭강정 매대입니다..

매운맛,보통맛,순한맛이 있고 순살과 후라이드도 있네요..

 

 

 

숙소로 포장해온 중앙닭강정입니다..

 

 

우리 가족은 달콤, 매콤 반반으로 사왔습니다..

두가지 맛 모두 괜찮았습니다..

다음날도 먹었는데..식어도 맛있더군요..^^

그래서 택배도 가능한가 봅니다..

 

 

 

 

 

속초 중앙시장내에는 중앙닭강정 말고도 굉장히 많은 닭강정집들이 있더군요..

시장닭집 닭강정도 있구요..

이집은 KBS리빙쇼에 나왔네요..ㅎㅎ 

 

 

북청물장수가 아닌 북청닭강정 집도 있습니다..

이곳은 50년 전통의 손맛을 강조하고 있군요..^^

 

 

 

 

그리고 만석닭강정도 있습니다..

이곳이 가장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속초중앙시장에서 닭강정 포장해가는 분들 손에는 대부분 이곳 만석닭강정이 들려있더군요..

닭강정 개발인의 집이라고 하는데..암튼 유명한 집인 모양입니다..

방송도 공중파 3사에 다 나왔네요..ㅎㅎ

담엔 이집껄 먹어볼까요? ^^

 

 

 

 

형제닭강정 집도 있구요..

참 많은 닭강정집들이 있어 닭강정이 속초의 명물은 명물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닭강정 말고 명태강정도 있습니다..ㅎㅎ

이곳은 아직 전국방송은 못타고 강원방송에 나왔군요..

아직 지역구에만 좀 알려진 모양입니다..ㅎㅎ

그래도 기회되면 한번 맛보고 싶네요..

  

 

 

 

이상 속초명물 두번째 닭강정 포스팅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주 많은 닭강정 전문집들이 있으니 가셔서 아무곳이나 선택하셔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속초 명물 닭강정 한번들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