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박나길 바라는 맛좋고 친절한 족발집 - 구의동 맛집 족발명가

머찌니7109 2014. 3. 20. 06:00

회사 근처에 있는 족발명가..생긴지는 이제 2년여 정도 된 듯 합니다..

전에도 포스팅했듯..원래 족발을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니라..

족발과 보쌈중에 하나를 택하라면 항상 보쌈을 택하곤 했습니다..

그런데..이집 족발을 먹으면서부터 보쌈이 밀리기 시작했네요..ㅎㅎ

 

서울에서 맛있는 족발집으로 소문난 3곳이 있죠..이른바 서울 3대족발인데요..

강남에 영동족발, 강북에 오향족발과 성수족발..

 

제가 오향족발을 빼고 나머지 두곳인 영동족발과 성수족발을 먹어봤는데..

이곳 족발명가의 족발이 결코 밀리지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강동엔 구의동 족발명가가 있다고 지인들에게 자랑하곤 합니다..^^

 

아직은 유명세가 크지 않지만..

변함없는 맛과 젊은 사장님의 친절함으로 자리를 많이 잡은 족발명가 구의점..

가게 규모가 크지 않아 요즈음은 늦게 가면 자리잡기 힘들정도가 되었는데요..

진심으로 대박나길 기원하는 집입니다..

대박나서 가게에 자리가 없으면 저는 포장해가서 먹어도 되니까요..^^

 

개인적으로 서울 4대 족발집에 올리고 싶은 구의동 족발명가의 족발입니다..

정작 자주 가는 집은 포스팅 안한다고..갈때마다 카메라를 못챙겨가서

또 핸폰사진이네요..화질이 떨어져 아쉽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으니 벽면 글씨가 눈에 들어옵니다..

고집스럽게 만든 전통의 깊은 맛..

젊은 사장님의 성실함을 보면 맛에 대한 고집이 느껴집니다..

 

 

 

메뉴는 달랑 이겁니다..오직 족발!! ㅎㅎ

앞다리가 뒷다리보다 더 맛있습니다..

앞다리는 늦게 가면 다 없어져서 포장조차 못해갈때도 있더군요..

뒷다리와 미니족발도 맛이 좋습니다..

그러고 보니 양념족발은 아직 안먹어봤네요..^^

 

 

 

족발이 나오기 전 사이드 찬이 먼저 나옵니다..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것들로만 깔끔합니다..

매콤한 콩나물국이 있는데..사진엔 없네요..

  

 

 

 

 

발사믹 소스가 뿌려진 치커리..

족발과 잘 어울려 좋습니다..

 

 

 

메인인 앞다리족발입니다..

윤기가 자르르하고 적당한 쫀득함..

식감과 맛 모두 휼륭하고..잡냄새도 전혀 없습니다..

 

 

 

 

 

 

 

전체상 모습입니다..

이처럼 맛있는 족발에 소주가 빠질 수 없죠..

처음이가 아주 술술 들어갑니다..^^

 

 

 

쌈도 싸먹고..치커리에다가도 먹고..

그냥 새우젓에 찍어도 먹고..

참 맛납니다..ㅎㅎ

 

 

 

 

 

딸아이도 참 맛있게 먹네요..

저보다 더 잘 먹습니다..ㅎㅎ

 

 

 

구의동 족발명가..

제가 맛집 포스팅하면서 이렇게 강추하긴 처음이네요..ㅎㅎ

블친분들도 처음 보시죠? ^^